광고 실행사와 대행사의 차이점

안녕하세요! 광고실행사 ‘자스트기획’입니다.

오늘은 광고실행사 그리고 광고대행사의 이론적인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만들었는데요. 평소에 광고를 준비하기 위해 광고 회사를 알아보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꼭 기억하고 준비한다면 광고를 진행하는데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우선 ‘실행사’에 대해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 실행사는 이론적으로 살펴보면 실행사 = 실행하는 곳으로 즉 광고를 진행하는 회사라고 말씀드릴 수 있으며, 이해하기 쉽도록 가장 하단에 이미지를 통해 실행사와 대행사 그리고 광고주의 관계를 만들어두었으니 확인해보고 다시 읽어보시면 더욱 이해하기 쉬울 수 있습니다. 광고를 직접 진행하는 회사를 보고 ‘광고 실행사’ 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광고 대행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말 그대로 대행 = 중간에서 대신 하는 역할을 진행하는 곳입니다. 기존의 광고가 진행되는 순서를 정리를 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광고주 (광고 의뢰) -> 광고 대행사 (영업 진행) -> 광고 실행사 (광고 진행) -> 광고 실행사 (광고 완료 통보) -> 광고 대행사 (광고 완료 통보) -> 광고주 (확인 및 수정 권유) -> 대행사 (수정 통보) -> 실행사 (수정 진행 및 대행사에 통보) -> 대행사 (수정 완료 통보) -> 광고주 (확인)

위와 같이 아주 복잡하게 진행되며, 광고주와 실행사의 다이렉트 소통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여러번 수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더욱 복잡한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때문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실행사가 힘들어져야하는데 업체에서 편하게 진행하기 위해 이 방법을 추구하며, 저희 광고실행사 ‘자스트기획’에서는 이런 방법을 우리보다 광고주가 편리하게 진행하기 위해 다른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바로 광고 대행사의 중간 유통과정을 없애서 광고 실행사와 광고주가 다이렉트로 1:1 소통이 가능하게 진행하는 제도를 도입하며 광고주분들은 더욱 편리하게 소통을 하며, 원하는 방식으로 빠른 수정과 진행이 가능해진 결과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자스트기획의 광고 진행 방법

위와 같이 쉽게 광고를 진행하고 소통이 쉬우며, 우리 업체에 진짜 필요한 광고를 진행하는 방법이 필요하시다면 저희와 같이 다이렉트 소통이 가능한 광고 실행사를 찾아 진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이번 광고 실행사와 대행사의 차이점을 보시며,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광고 실행사와 대행사의 차이점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Scroll to top